KOVI NEWS

현실, 가상, 미래가 융합되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한국가상현실의 새로운 소식과 정보입니다..


가상 공간에서 쉽게 인테리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가 나왔다.
KT는 3D 인테리어 설계 솔루션인 ‘비즈메카 인테리어 (interior.bizmeka.com)’를 통해 업계 최초로 ‘상업공간용 라이브러리’ 를 제공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6월부터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방식으로 서비스하기 시작한 비즈메카인테리어는 토탈 인테리어를 구현할 수 있는 ‘매직하우 스’와 주방가구 및 빌트인가구를 설계할 수 있는 ‘매직키친’, ‘매직빌 트인’ 등 3가지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모두 손쉬운 사용법을 가지고 있어 컴퓨터그래픽 전문가는 물론 초보자도 약간의 교육만으로 고품질의 3차원으로 구현된 인테리어 설계 및 가구설계 를 할 수 있다고 KT측은 설명했다. 
그간 ‘매직하우스’는 인테리어 설계에 필요한 1만4000여개의 라이브러리 를 기본 제공하고 매주 새로운 소품을 업데이트했으나 아쉽게도 주거공간 용 소품에 한정돼 있었다. 
KT솔루션사업단 김영환 단장은 “비즈메카인테리어는 이제 주거공간은 물 론 그간 업계에서 아쉬워하던 상업공간 설계까지 모두 지원하는 3D 인테리 어 설계 솔루션을 구축함으로써 더 큰 호응을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상업공간용 라이브러리는 인테리어를 할 때 필요로 하는 각종 아이템을 테마별로 제공한다. 
또 다운로드 건당 요금을 부과하는 유료서비스로 테마별 기본팩(10개 아이 템)은 3000원, 종합팩(테마 아이템 전체)은 테마별로 2만∼6만원선.
5월은 학원, 일식당, 레스토랑 등 3가지 테마를 제공하고 6월 한식집, 카 페, PC방, 7월 병원, 8월 헬스클럽, 9월 사무실 등 매월 새로운 테마를 제 공할 계획이다. 

KT는 이번 상업공간용 라이브러리 출시를 기념해 이달말까지 5월 테마 3종 에 대한 무료체험 행사를 벌이고 있다.



LIST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