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I NEWS

현실, 가상, 미래가 융합되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한국가상현실의 새로운 소식과 정보입니다..

경기도 일산의 인테리어업체 리드는 최근 남다른 경쟁력으로 불경기에도 고객몰이에 성공하고 있다.
과거 도면에만 의존해 고객에게 상품을 설명하던 것을 최근 3차원 영상으로 꾸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
3차원 가상현실 영상이 가능해지면서 이 회사 김 경진 사장은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김 사장의 비결은 렌트 IT다.
소기업 네트워크 사업의 일환으로 인테리어업체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되는 매직하우스 상품으로 회사 정보화를 끝냈다.
김 사장이 렌트 IT에 눈을 돌린 것은 본격적으로 영업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서다.
이전까지 김 사장의 영업방식은 전형적인 소기업 방식을 벗어나지 못했다. 한 번 인테리어를 한 고객이 내용과 형식에 만족해 주변에 권유하면 입소문을 통해 다시 기회가 돌아오는 식이었다. 특별한 마케팅 활동이나 노력을 기울이 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은 있으나 수요가 불규칙적이어서 회사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데는 어려움이 많았다. 또 요즘같은 경기불황에는 아무런 대책 없이 무 작정 고객을 기다릴 수밖에 없는 한계가 있었다. 이 같은 상황을 벗어나기 위해 김 사장이 택한 탈출구가 렌트 IT다.
김 사장은 여러 정보화 구축 서비스를 고민하던 중 비즈메카의 인테리어 서비스를 접하게 됐고 지난해 7월 가입했다.
김 사장은 렌트 IT에 대해 "저렴한 비용으로 정보화할 수 있다는 점 외에도 업 무를 효율적으로 볼 수 있는 시스템에 더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과거 수작업이나 컴퓨터 디자인(CAD)으로 이뤄지던 도면작업을 단순화시켰다.
예전 작업시간이 짧게는 2시간에서 길게 3시간까지 걸리던 것에 비해 매직하 우스 서비스로 20~30분에 도면을 완성하며 작업시간을 3분의 1 수준으로 단축 했다.
이렇게 완성된 도면을 영상으로 고객에게 제시할 수 있다는 점은 김 사장이 가 장 만족스럽게 평가하는 서비스다.    



LIST VIEW